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광고 관련 주식'은?(제일기획, 이노션 등)

오늘은 교육 관련 주식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최근에 비트코인도 하락이고 주식도 하락이고 정말 갈피를 못 잡겠네요.

그래도 계속 공부하고 이겨내고 경험해 봐야 더 큰돈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많이들 잊혀 있는 광고 업계 관련 주에 대해서 포스팅 하려고 하는데요.

광고 산업은 GDP 성장률과 굉장히 밀접한 관계를 형성하고 있어요!

현재 한국 GDP 성장률은 지속적인 하락 방향으로 진행되고 있어요.

게다가 우리나라 같은 경우 트렌드가 굉장히 빠르게 바뀌는 나라이기 때문에 광고 업계 서로 간의 경쟁구도도 굉장히 치열하죠.

지상파 광고 시장은

이렇듯 과한 PPL 때문일지 모르겠지만 사람들에게 좋지 않은 시선을 받고 있는 것도 사실이라 지상파 방송사들은 콘텐츠 사업으로 이동하고 있어요.

역시 현재 대세는 모바일 광고가 독보적으로 높다고 볼 수 있어요.

현재 우리는 여러 SNS를 통해 광고를 접하고 있는데 단연 효과를 톡톡히 보는 매체는 바로 'YouTube', 'Instargram'이겠죠.

국내 같은 경우 유튜브의 광고 점유율이 높아지고 있고 구독자, 조회 수를 비교해서 유튜버에게 광고 협찬을 진행하는 것이 많아졌죠.

우리가 잘 알고 있는 뒤 광고 논란도 여기서 빚어졌어요.

서론이 길어졌어요!

오늘의 주제 잊힌 국내 광고업계 관련 주입니다!

1. 제일기획

뭐 광고업계 대장이죠.

​삼성전자의 마케팅 관련 광고를 주로 맡아서 하고 있는 계열사라고 봐도 무관할 것 같아요.

2021년 3분기 최고 실적을 달성한 제일기획의 주가는 사실 그렇게 많이 오르지 못했죠.

현재 북미에서 고성장을 이뤄냈고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의 댈러스 법인 이전 과정에서 제일기획의 마케팅이 잘 먹혀들어가면서 삼성전자의 스마트폰 프로젝트가 성과를 보이면서 실적이 많이 올랐다고 해요.

개인적으로는 삼성이 움직여줘야 같이 따라가주는 정말 계열사의 느낌이 아닌가 싶습니다.

2. 이노션

이노션은 2015년 IPO 이후 미국 지역 쪽에서 급성장을 시작했고 몇 차례 인수 과정을 통해서 크게 성장을 한 기업으로 봐도 좋을 것 같아요.

매출액은 1조 정도로 제일기획과 비교했을 때 1/3 정도 밖에 되지는 않지만 미국 지역 쪽의 사업비 중이 50%에 육박해서 사실상 미국 시장에 투자하는 것과 마찬가지라고도 볼 수 있겠어요.

하지만

코스피 200에서 퇴출 되었는데 코스피 200에 편입된 기업은 패시브 자금이 들어오는 방면 퇴출된 기업은 패시브 자금이 빠져나가 타격이 큽니다.

보유 중이신 분이라면 코로나 이후 시장이 활성화되면 광고 관련 업무도 많아질 수 있겠지만 오미크론 때문에 내년 5월까지 코로나와의 전쟁이 지속될 것이라고 암시한 것으로 보아 큰 폭으로 평단을 낮추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신규 진입하시는 분이라면 디테일하게 알아보심이 좋을 것 같네요.

오늘은 광고 관련해서 포스팅해 보았습니다.

모든 투자에는 원금 손실이 있을 수 있으며 본 포스팅은 투자를 강요하거나 종목을 추천하는 포스팅이 아니라는 점 다시 한번 알려드립니다!


진심을 다하는 이현균 자산관리사

H.P : 010-5686-6739

카카오톡 : hyunkyun6739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이용하여 문의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