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해외펀드 '미래에셋글로벌코어테크EMP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에 대해서 알아보자.

 

 

오늘은 해외펀드 '미래에셋글로벌코어테크EMP증권투자신탁(주식-재간접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해요!​

펀드 리뷰는 객관적 사실이 아닌 지극히 저만의 주관적 의견이니 인지하시고 확인하시는 거 다들 아시죠?!!

 

이 펀드는 이름 그대로 코어테크! 4차 산업과 관련해서 투자하는 국내와 해외 ETF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에요.

코로나 이후 우리가 주목해야 할 시장은 ESG 관련 시장인데 이 펀드는 자동화와 인공지능, 모바일, 클라우드, 전기차, 바이오테크, 핀테크,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관련 기업에 주로 투자하는 펀드입니다.

최근 3개월 수익률은 11.26%이며 총보수는 연 0.89%

여기 자산 분석을 보시면 국내 주식은 4.9%, 해외 주식은 91.3%으로 해외 관련된 ETF의 보유 비중이 더 큰 펀드라고 보시면 됩니다.

1. VanEck Semiconductor ETF ( 17.39%)

반도체를 생산하는 미국 25대 상장사의 전반적인 실적이 반영되는 ETF에요.

주요 기업은 역시 TSMC, NVIDIA, INTEL이 포함되어 있는 ETF입니다.

2. Globbal X Lithium & Battery Tech ETF (12.30%)

이름과 같이 리튬, 배터리 ETF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투자섹터로 리튬과 2차 전지에 70% 이상 투자가 들어가는 ETF입니다.

중국과 미국에 그리고 우리나라 한국에 중점이 되어 투자가 되고 있고 주요 기업은 중국의 BYD, Tesla, 삼성 SDI, LG화학 등이 있습니다.

3. Global X Cloud Computing ETF ( 7.09%)

소프트웨어 서비스와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에 치중하는 회사에 투자하는 ETF입니다.

관리 형 서버 스토리지 공간 및 데이터 센터 부동산 투자 신탁 및 클라우드 및 에지 컴퓨팅 인프라 및 하드웨어에 집중 투자가 되고 있어요.

미국에서 가장 잘나가는 IT, 클라우드 회사에 투자가 되고 있고 지금은 핫한 OTT 강자 Netflx에도 투자가 들어가고 있어요.

4. iShares Semiconductor ETF ( 6.49%)

마찬가지로 미국 반도체 기업 대표에 투자가 되는 ETF입니다.

이 ETF는 미국 반도체 회의 비중이 88.84%로 미국에 집중이 되어있는 ETF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펀드의 규모 자체는 크지 않으며 워낙 ETF가 보수적인 투자처임인 것은 분명하죠.

그런데 ETF로 분산투자를 원하시는 분들은 이 펀드를 좀 더 자세히 공부하시는 편이 좋을 것 같아요.


진심을 다하는 이현균 자산관리사

H.P : 010-5686-6739

카카오톡 : hyunkyun6739

또는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을 이용하여 문의해보세요.

https://open.kakao.com/o/sHCUyP0c